2019년 5월 30일 목요일

초등학생을 데리고 미국 유학시 최초의 가이드라인이 되는 책

미국주립대 생활 2년 5개월차,

최근 시간이 나서 한국을 들르고 있는데요. 어제 이런 저런 볼 일을 보려고 강남역에 들른 김에 인근 교보문고에 들렀습니다.

제 UCO 석사전공인 전공인 데이터 처리 프로그래밍 책들을 좀 보았고요. 그외 항상 취미인 영어나 중국어 섹션을 어슬렁 거려봤습니다.

그러다가 실은 영어책은 교보문고 섹션에서 다음과 같이 초등학생을 데리고 미국 유학갈 때 생활 안내서 같은 책을 발견했습니다. 그냥 몇 분 간 서서 일별한 것 뿐이지만, 내용이 나쁘진 않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가을학기부터 미국으로 초등학교를 데리고 유학오실 학부모님들은 이 책을 참고하시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이 책이 그러면 미국초등학교 적응을 위한 최선의 가이드북이냐? 라고 물으신다면 잘 모르겠다가 답입니다. 저도 내년 여름에 졸업하면 바로 미국에서 직업을 알아봐야 해서 유학생 생활이 이제부터 정확하게 1년이 남았습니다. 때문에 마음이 급해지는 면이 있습니다. 이제까지는 다른 분들이 이 정보가 맞나요?라고 문의하시면 답변해드리고 조사해 드릴 여유가 있었는데 지금부터는 미국유학생활이 1년 남은 보통 유학생 입장이 되어서 심적으로 좀 쫒기고 있습니다. 남을 돕기 보다는 제 전공지식의 내공을 쌓고 직장을 알아볼 시기라서요.

그래서 이 책에 대한 검토를 몇 분 못했습니다. 그럴 마음의 여유가 없어서요. 하지만, 미국으로 유학오실 학부모님들은 대형서점에 가셔서 이 책을 일단 기준으로 삼고, 타 책들을 살펴보시면서 이 책보다 더 좋은 책이 있으면 그 책을 선택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제가 보기에 적어도 이 책이 담고 있는 정보량과 정보품질이 구입하실 책의 미니넘 기준이 되어야 합니다.

참고로 인근 미국대학에서 테솔(TESOL) 과정을 졸업하신 한국 유학생 지인께서 말레이시아 조호바루에 영어원어민학원을 올 여름(2019년 7월)에 개설합니다. 제가 신뢰하는 지인분이여서 해당 정보를 공유합니다. 아래 링크를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조호바루 어학원 starkindle(스타킨들) 까페

http://cafe.naver.com/starkindlehttps://cafe.naver.com/starkindle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From Edmond, OK.

The University of Central Oklahoma (UCO) 
Office of Global Affairs (국제학생처) 

유학생 J

연락처: syim-sa@uco.edu

http://www.ucokorea.net/
http://business.uco.edu/degrees/msba/
#말레이시아영어캠프 #조호바루영어캠프 #원어민영어학원 #조호바루영어학원
#미국생활 #미국대학생활 #미국유학생활 #미국주립대 #미국유학 #교환학생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