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9월 10일 목요일

GRE 단어 공부 n. abadon = 방종, abandonment 유기, 방기

안녕하세요. 영어책 읽는 남자 J입니다. 제가 6개월, 1년 프로젝트가 있어서 프로젝트 끝날 때까지 당분간 블로그를 안하고 있습니다.

다만, 필요에 의해서 GRE 공부를 하고 있는데  제 실력으로는 안되고 강남역 Hacker 어학원 GRE verval 반에서 형성이 선생님 밑에서 스터디 모임 친구분들과 열심히 같이 공부하고 있습니다.

강남역 해커스 어학원 GRE writing은 Ann Im 원어민 선생님께 듣고 있습니다.

두 분 선생님 모두 환상적으로 잘 가르쳐 주셔서 아주 즐겁게 수강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GRE 단어 공부하다가 저도 외울겸 간혹 여기 단어를 올리겠습니다.

이것은 순전히 제가 외어보려는 심산입니다.
거듭 말씀드리지만, 6개월, 1년 프로젝트가 끝나야 원래 블로그 운영으로 다시 돌아갈 수 있어서 몇 달간은 제가 영어단어 공부하는 것만 올리겠습니다.

영어는 형성이 선생님과 Ann Im 선생님에게 배운 것을 (자료 저작권을 침범하지 않도록 노력하면서) 제가 기억하고자 조금씩 올려봅니다. 업데이팅 주기는 저도 장담 못드립니다.
ㅋㅋ. 형식도 최소한으로 꾸미고 가겠습니다.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가 없어서요.

그럼 시작


abandon이 포기하다라는 동사 말고, noun으로 방종이라는 second 뜻이 있네요.
abandonment는 유기 방기라는 뜻이랍니다.

                             

abjure 는 ab이 away를 뜻하는 접두사입니다.
뜻은 버리다, 포기하다.

동의어: abdicate, renounce, relinquish, disavow, repudiate

엄청 어렵죠? 저도 엄청 어려운 GRE 단어 외우려고 하는 것이니
내용이 어렵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