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19일 수요일

학기말 시험 끝나고 Netflix 혹은 Amazon Prime 영화를 보다가 ... 미국 주립대 UCO 생활기


#미국주립대 생활 (1년 12개월째) by J

학기말 시험이 끝난 날은 정신없이 몰아서 잤고 다음날 저녁에 학기말 끝난 기념으로 Netflix 혹은 Amazon Prime movie에 들어가서 영화를 한 두 편 봤습니다.

< University of Central Oklahoma 일본 소개 Video>

*제 YouTube채널인 Jason S Yim 의 방문 및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예전부터 굉장히 보고 싶었던 Hidden Figures를 보았고 엄청 재밌었습니다. 주인공 여자배우 3인방도 연기가 장난 아니었는데, 저는 오히려 Kevin Costner 연기가 실생활 체험면에서 더 전율이 왔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호의적이고 친절한 미국사람들과 같이 미국대학교에서 근무하다보니까 이 분들이 어떤 분위기에서 어떻게 행동하는가에 대해서 대강의 감을 잡았거든요.

그래서 점잖은 미국사람들은 화를 낼 때도 극도로 억제하고 이것을 개인적인 문제로 돌리지 않고 어떻게 상대방을 자극하지 않으면서도 직접적으로 혹은 간접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까에 대해서 많은 노하우가 있습니다.

케빈 코스트너가 바쁜 와중에 부하들의 알력 관계 해결/혹은 무시, 업무의 우선 순위 정하기 등의 연기를 혼신을 다해서 보여주는데 저에게는 정말이지 미국직장생활 그 자체였습니다.  제가 지금 있는 극도로 우호적인 근무분위기에서 좀 더 냉랭하고 실적만으로 평가되는 곳으로 가면 저런 상사 밑에서 일하겠구나, 하는 생각도 들고요.

아는 만큼 보인다고 하는 것이 이 경우에도 들어맞는 것 같습니다.

그건 그렇고, 영화 한 편을 다 보고 난 다음에 이번에는 침대에서 누워서 잠시 멀고먼 옛날 영화 1981년판 엑스칼리버 (Excalibur)를 아마존 프라임 무비에 있길래 한 20여분 봤습니다.

사실 이 영화는 제가 어릴 때 삼촌이랑 같이 가서 본 최초의 기억할 만한 영화입니다. 그 전에는 초등학교 입학도 전에 그냥 부모님 손에 이끌려 가서   아무것도 모르고 본 영화들이어서 장면만 몇 개 기억이 나지 무슨 영화인지는 기억에 없습니다. 때문에 기억할 만한 최초의 영화를 선명한 고화질로 다시 들여다보고 있자니, 수십년전에 몰랐는데, 이 영화가 녹색조명을 그렇게 많이 썼었네요. 영화감독의 독특한 취향인 듯. 신비한 감을 주려고 그랬던 것습니다.

이 영화의 압권은 원탁의 기사들이 은빛 갑옷을 쓴 채 역시 은빛 갑옷을 두른 말들과 함게 질주하는 장면입니다. 이 장면은 이 영화를 영원히 기억하게 만드는 명장면입니다.

재미있었던 것은 어린 시절의 아더가 엑스칼리버를 우연히 뽑게 되는데 그 때 옆에 있었던 배우가 스타트렉의 선장님 패트릭 스튜어트 였습니다. 저 얼굴 형상하며 민머리 등 어딘가 낯이 익다고 했는데 찾아보니 그였습니다. 세상에... 연기 경력이 장난 아니네요.



또 혹시나 하고 이 영화의 다른 배우들을 찾아보니 니암 니슨도 여기에 나옵니다. 원탁의 기사 중 한 명인 Girwin 으로요. 하하하. 진짜 오래된 연기경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릴 때는 VTR이 막 들어온 시기였기도 했고 도대체 영화나 다큐멘터리 테이프를 소장하거나 외국에서 구해오기 극히 힘든 시기였기에 그냥  TV에서 해 주는 것을 보는 것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영어가 들리지도 않았고요. 들릴리가 있나...

그런데 이제 성인이 되고도 훌쩍 고고도 중년이 되어서 미국에 오니까 디지털로 업로딩된 공식채널을 통해 (Netflix, Amazon, 혹은 유튜브 등) Star Wars original 3부작,  Cosmos의 칼 세이건의 생생한 음성, 엑스컬리버(기억에 남는 첫 영화), 터미네이터 (1984), 007 Never Say Never Again등을 원어로 들을 수 있게 됐습니다. 굉장히 감동스럽습니다. 비록 화면은 최근의 화려한 테크닉과 해상도를 못 따라가지만요.

이렇듯 학기말이 끝나고 잠깐의 여유기간에 잠깐의 여유를 누려보고  있습니다. 1달 남짓 방학 동안에 영어공부와 프로그래밍 공부를 하면서 보내보려고 합니다.

From Edmond, OK.


The University of Central Oklahoma (UCO) 
Office of Global Affairs (국제학생처) 
http://www.ucokorea.net/

http://business.uco.edu/degrees/msba/





#미국주립대 #미국대학수업 #미국대학후기 #미국생활
#미국MBA #미국MSBA #미국영어 #미국현지영어 

#미국대학학비 #미국유학 #유학생 #교환학생 #어학연수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