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집주인 영어책 읽는 남자 J입니다.
저는 최근 한 달 사이로 인스타그램을 시작했는데요. (올리는 내용은 이 블로그와 제 페북과 동일...) 한 영어선생님으로 추정되시는 분이 짧은 동영상 듣기 화면을 가끔 인스타에 올려주시는데 굉장히 영어듣기에 도움이 됩니다. 아래 화면을 참조하세요. 저는 답이 있는 줄 몰랐는데 인스타그램의 글에서 '더 보기'를 누르면 답도 있네요.
인스타 아이디는 아래 사진을 참조하세요.
저 처럼 듣기 실력이 어정쩡하면 처음 보는 사람이나 동영상 글은 처음에는 잘 안 들릴 수 있는데 그것은 그 사람 말하는 습관에 익숙해져야 해서...저는 30분 정도는 필요하더라고요. 그래서 미드이든 영화이든 (특히 영화가) 초반 30분 보다는 후반 1시간이 훨씬 더 잘 들리는데요...
이런 짧은 듣기 움짤이 좋은 점은 느닷없이 화자의 언어습관에 적응될 틈도 없이 바로 듣기 연습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미국에 온지 3개월 반이 된 현 시점에서 현지 사람들 말이 아주 안들리지는 않지만, 그래도 처음 몇 분간은 적응기간이 필요한데요. 하도 다양한 말투로 다양한 습관으로 말들을 하니까...(빠른 것은 말할 필요도 없고요) 이러한 기습(?) 돌발 동영상을 짧게 짧게 보고 연습해 볼 수 있는 것도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인스타를 뒤져보니까 영어강사 선생님 Julie 🌟 aka 쥴쌤 🎯종로YBMe4u 이시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알지 못하시는 분이시지만 짬짬히 공부해보려고요. 제가 언어공부 플랫폼으로 인스타그램 혹은 페이스북을 선호하는 이유는 언어공부에 이 두가지 플랫폼이 거의 최선인 듯 보이기 때문입니다. 자주 연습해 보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