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14일 일요일

오만과 편견 - 결혼 안 하면 엄마가 안 보고, 결혼하면 아빠가 안 보고


다시 영화 오만과 편견입니다. 둘째 딸 엘리자베스(키이라 나이틀리)에게  외부 인사인 Collins 아저씨가 청혼을 합니다. 그런데, 콜린스 아저씨가 하는 행동이 영 마음에 안 듭니다. 아빠 Mr. Bennet(미드 24의 잭 바워의 실제 아버지인 도널드 서덜랜드)도 콜린스가 사위 후보자로서 영 아닙니다.




그런데 딸 다섯을 키우고 있는 엄마는 딸 하나라도 빨리 결혼했으면 하는 바람이며, 키이라 나이틀리의 결혼은 지금 살고 있는 집에서 계속 사느냐, 노후에 쫓겨나느냐 하는 문제도 걸려있습니다. (집안에 남자 아이가 없으면, 다른 사람에게 재산이 넘어가는 예전 영국의 재산상속제도때문에)


그래서 엄마는 키이라 나이틀리에게 엄청 조릅니다. 어서 결혼하라고,


우여곡절끝에 키이라는 아빠에게 가서 어떻게 해야 할지 물어봅니다.
그때 아빠가 한 마디 합니다.


MR BENNET:
         Your mother will never see you again if you do not marry Mr Collins, and I will never see you again if you do.

ELIZABETH:
         Thank you, papa.


이 장면이 영화보면서 카타르시스를 주는 장면입니다. 멋진 아빠죠?


도널드 서덜랜드 아저씨 나오는 영화는 대부분 재밌더라고요. 시간 날 때 찾아 봐야겠어요. Space Cowboy에서 메인 주인공은  클린트 이스트우드와 토미 리 존스(멘인 블랙 주인공 중 한 명)인데, 도덜드 서덜랜드 아저씨와 영화 노트북의 남자 할아버지도 같이 나옵니다. 그런데 그 영화에서 서덜랜드 아저씨가 참 멋있습니다. 하는 행동과 대사가. 담에 Space Cowboy 한 번 다시 들여다 보죠.

--> 이전 글


* 이 글을 포함한 제 블로그/페이스북 내용의 상업적 이용을 금합니다.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