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18일 목요일

동화책 생활영어 Fancy Nancy - 아이디어를 두고 토론하다 talk over ideas

영어 동화책 Fancy Nancy입니다.


선생님이 Fancy보고 파트너 학생과 아이디어를 토론하라고 하시네요.

That means to talk over ideas.


저는 그냥 생활영어 버전으로 talk over a cup of coffee 정도만 알고 있었습니다.
아이디어나 생각 등에서 talk over 를 쓸 수 있네요. 

그래서 talk over를 찾아보았습니다.

My coworkers talk over me and I think I'm causing it.


We just talked over the phone



위의 이런 표현들이 있네요. 으음....talk over the phone도 들은 기억이 있네요. 
그런데, talk over me는 적어도 제게는 신선한 표현이었습니다. 이렇게도 쓸 수 있구나.
거기다가, 부록 처럼 붙어 있는 I think I'm causing it. 표현도 재미있네요.



저는 deserve라고 쓰고 싶은데, 제 표현보다는 causing it이 훨씬 더 자연스럽네요.

--> 이전 글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