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6월 10일 수요일

닐 암스트롱, 아폴로 - 달에 가는 것을 성공하다 makes it to the moon

다시 닐 암스트롱 이야기입니다달에 가는 것을 성공하다라는 표현을 알아볼까요?



What if Apollo 11 makes it to the moon but then can’t get back to Earth?

달에 가다를 간단하게 makes it to the moon이라고 했네요저 같으면 went to라고 했을텐데요틀린 표현은 아니지만makes it to the moon이 더 멋져 보이네요.

만약우주선이 지구로 못 돌아오면 문제가 심각해지겠죠문제가 생긴다를 다음과 같이 표현합니다.

So many things could go wrong.

알고 있는 표현인데잘 쓸 기회가 없어서 저도 가끔 까먹는 표현입니다went wrong좋네요.


이 글을 포함한 제 블로그/페이스북 내용의 상업적 이용을 금합니다.